본문 바로가기
생활정보/전문 의약품

노레보원정 응급피임 가능 기간 및 주의사항

by 코드악보창고 2019. 5. 31.

사후피임약 혹은 음급피임제는 피임에 실패한 경우 원하지 않는 임신을 방지하기 위해 사용할 수 있는 전문 의약품입니다. 하지만 응급피임제는 특정한 경우 임신예방이 불가능할 수 있으며 사용 가능 기간에 대해 정확히 인지할 필요가 있습니다. 


노레보원정의 경우 몸무게가 80kg이 넘는 여성들에게 효과적이지 않다는 주의사항도 발견할 수 있는데요 사용전 사용 가능 기간과 주의사항 등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아야 합니다.



노레보원정 응급피임 가능 기간 및 주의사항




노레보원정은  경우 성교 후 72시간 이내에 1.5mg을 복용하며 빨리 복용할 수록 효력이 높아지며 12시간 이내 복용이 권장됩니다. (최대 72시간 안에 복용해야 합니다.) 




해당 의약품은 생리주기 동안에 사용할 수 있지만, 복용 후 3시간 이내 구토했을 때 즉시 다시 1정을 복용해야 합니다.




노레보원정의 이상 반응 및 주의사항  

복용후 나타날 수 있는 일반적인 이상반응으로는 어지러움, 두통, 구역, 설사, 구토, 자궁통, 월경의 지연, 출연, 피로감 등이 있으며 보통의 이상반응은 복용후 48시간 이내에 사라집니다. 



노레보원정을 생리주기 동안 1회 초과하는 경우 완전한 효과를 기대할 수 없고 72시간 이후 복용할 경우 효과가 없습니다. 복용한 시점으로 72시간 내  이내에 또 다른 관계를 했다면 임신 가능성이 있고 다시 복용했다고 해도 임신 예방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. 



노레보원정은 체내 호르몬 농도를 높이므로 응급치료 목적 이외에 일반적인 피임목적으로 사용해서는 안 됩니다. 



여성의 체중에 따라 약의 효과가 감소할 수 있다는 보고가 있지만 체중과 관계없이 원하지 피임에 실패한 경우 응급피임제를 72시간 안에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.



반응형

댓글